본문 바로가기

서브페이지 콘텐츠

알림마당 보도자료

보도자료

제주에너지공사, 그린수소 활용 e-메탄올 사업에 관한 업무협약 체결

작성자 : 관리자      작성일 : 2023-09-13       조회수 : 580

 

▢ 제주에너지공사(사장 김호민, 이하 ‘공사’라 함)는 지난 8월 31일 티센크루프, 가온셀, 카본코와 함께 그린수소를 활용한 e-메탄올 사업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.

▢ 업무협약식에 따른 행사는 독일 뒤스부르크에 위치한 티센크루프 탄소화학전환 기술센터에서 진행되었으며, 제주에너지공사 김성도 이사, 티센크루프 요간 바드케 부사장, 가온셀 윤경용 대표, 카본코 서경호 사업수행실장 등이 참여하였다.

▢ 이번 협약은 지난해 9월 제주도에서 발표한 “그린수소 글로벌 허브 구축 계획” 이행을 위하여 그린수소 생산뿐만 아니라 저장과 활용방안 마련을 위하여 협약이 진행되었다.

▢ 앞으로 4개 기업은 국내 최초 e-메탄올 플랜트 구축과 확장에 대한 잠재적 기회 탐색을 위한 협력을 할 예정으로 제주에너지공사는 e-메탄올 플랜트에 재생에너지 공급을 검토할 예정이다.

▢ 제주에너지공사 김호민 사장은 “이번 업무협약은 국내 e-메탄올 플랜트 도입을 통한 그린수소 시장의 확장 가능성을 확인하기 위하여 진행된 업무협약”이라며, “제주에 e-메탄올 플랜트가 구축되면 대기중 CO2를 포집하여 탄소중립 제주 목표 달성에 기여할 뿐만 아니라 재생에너지 출력제한 문제 해결과 함께 생산된 그린수소의 저장과 활용에 대한 수단도 늘어나게 될 것”이라고 밝혔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