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서브페이지 콘텐츠

윤리경영 신고센터 소극행정신고센터

소극행정신고센터

소극행정이란?
  • 해야할 일을 하지 않거나 할 수 있는 일을 하지 않아서 국민생활과 기업활동에 불편을 주거나 권익을 침해하는 업무 행태를 의미합니다.
  • 제주에너지공사 직원의 소극행정으로 불편을 느끼셨거나 권익을 침해 당하셨을 경우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.

소극행정의 구분

소극행정 민원인 경우
  • 적당히 형식만 갖추어 업무를 처리하는 적당편의
  • 기존의 불합리한 업무 관행에 젖어있거나 현실과 동떨어진 탁상행정
  • 주어진 업무를 게을리하거나 부주의하여 업무를 이행하지 않은 업무해태
  • 공적인 권한을 부당하게 행사하거나 부서간에 책임을 떠넘기는 관중심 행정
소극행정 민원이 아닌 경우
  • 기존의 관련 민원·신고 등을 신청한 사실이 없는 1차 민원
  • 적법하게 처리기한 내 처리중인 시안에 대한 이행 촉구
  • 법령·절차에 대한 질의
  • 단순 지정 및 불만

신고안내

소극행정 민원이 아닌 일반민원이 소극행정 신고센터에 신청된 경우에는 감사부서가 아니라 해당 사업부서에서 처리될 수 있습니다

 

소극행정 신고 접수